유희태 완주군수가 군청 민원실 근무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기진작을 위해 친절다짐교육 및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지난 22일 유 군수는 친절다짐교육 강사로 나서 ‘민원은 선물이다’를 주제로 “주민들이 군에 민원을 제기하거나 건의를 하는 것은 완주군정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는 것”이라며 “건의나 민원을 절대 귀찮아하지 말고 ‘완주군에 이러한 문제가 있었구나!’라는 주인의식으로 민원을 바라보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소통간담회 시간에는 직접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민원업무 처리에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유 군수는 또 “동료 직원 간 열린 의사소통으로 화기애애한 사무실 분위기에도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현재 완주군은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정기적인 부서별 친절도 조사, 민원 서비스 만족도 평가 등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민원 처리 마일리지와 수시 모니터링 강화로 민원 처리 지연을 최소화하고 있다. 유희태 군수는 “민원실 직원들은 군민과 먼저 만나는 완주군의 얼굴이다”며 “자부심을 갖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공감행정과 신속·정확한 민원행정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 2020년 민원실 내외부 환경, 민원처리 실태, 민원서비스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뽑는 국민행복민원실 인증을 획득한 후 지난 2023년 재인증 받았다. 또한, 2024년 행정안전부·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주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8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전국 최고 수준의 민원행정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최종편집: 2025-06-24 03:55:23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오늘 주간 월간
제호 : 완주전주신문본사 :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봉동읍 봉동동서로 48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라북도, 다01289 등록(발행)일자 : 신문:2012.5.16.
발행인 : 김학백 편집인 : 원제연 청소년보호책임자 : 원제연청탁방지담당관 : 원제연(010-5655-2350)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학백
Tel : 063-263-3338e-mail : wjgm@hanmail.net
Copyright 완주전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