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2024년도 하반기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9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군은 △단순 △복합 △국민신문고 등 3개 민원분야로 나눠 각각 우수 직원 3명씩을 선발했는데, 최우수 직원은 최수빈(단순)·김윤성(복합)·이은미(국민신문고)주무관이 완주군공적심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들은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민원 처리로 기간을 단축함으로써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희태 군수는 “수상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로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민원처리 마일리지’는 민원사무를 법정처리 기간보다 빨리 처리한 공무원에게 단축 처리한 기간만큼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누적 점수가 많은 우수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다.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유도해 대민 서비스를 강화하고, 공무원에게 사기 진작은 물론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수공무원을 뽑아 표창장과 완주사랑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하고 있다.
최종편집: 2025-06-24 04: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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