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애희·소병오)가 저소득가구의 여름나기를 위해 선풍기를 전달했다.
지난 15일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저소득가구 45명을 대상으로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 나눔’ 사업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여해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대상자들의 안부를 묻고, 선풍기를 전달했다.
특히, 조립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 장애인 가구는 위원들이 직접 선풍기를 조립해줘 큰 호응을 얻었다.
소병오 공동 위원장은 “이번 나눔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을 앞두고 더위에 더욱 취약한 저소득계층들에게 선제적으로 선풍기를 지원함으로 무더위를 극복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이번 나눔을 통해 주민들이 조금 더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나눔을 실시하기에 앞서, 6월 정기회의를 열고 지난달에 실시한 ‘울끈불끈 힘이솟는 삼계탕 DAY’ 활성화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는 등 향후 보다 더 개선된 사업진행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하반기에도 추석명절 나눔 사업, 이웃사랑 나눔 바자회,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사업 등 지역의 어려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