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2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6년 연속 우수기관은 전북에서 완주군이 유일하다. 지난 14일 완주군에 따르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고충민원,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19개 지표를 평가한다. 완주군은 기관장이 각종 간담회를 통해 간부공무원이 아닌 민원업무 담당자와 군민들의 의견을 직접 들으며 어려움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민원인의 입장을 먼저 배려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또한,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시책 도움벨방 운영, 문화 카페형 작은영화관 운영, 매주 친절을 습관처럼 생활화하기 위한 10분 친절 다짐교육 실시 등 친절역량 강화 및 기본소양 능력 향상 노력이 지표 전반에 걸쳐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태욱 열린민원과장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민원행정 서비스가 최고임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쉽고 편리하게, 열린 마음으로 소통과 신뢰로 군민이 만족하고 군민이 감동받는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종편집: 2025-06-24 13:4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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