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안전신문고 민원처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담당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달 28일 완주군은 실과소 및 읍면 안전신문고 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 민원처리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전신문고 신고대상 유형 및 민원처리 시 처리기간 준수, 처리방법 등 안전신문고 접수에 따른 업무처리 개선을 위한 것으로 현 업무처리 담당직원 39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완주군은 안전신고 처리지연이나 불분명한 답변 등에 대해 분기별로 이행실태를 점검하고, 이를 통해 정기적인 안전신문고 담당자 교육 및 처리능력을 향상시켜 군민의 만족도를 개선할 계획이다.
한편, 안전신문고는 국민 누구나 생활 주변의 안전 위험요인을 발견하면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중점 신고대상에는 ▲불법 주정차 ▲도로 및 시설물 파손 ▲쓰레기 및 폐기물 ▲불법광고물 ▲교통위반 ▲공사장위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