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우리 회사는, 어떻게 축적되고 있는가? 무엇이 축적 되었는가? 애플, 아마존, 벤츠, 완주군 하면 무엇이 떠오르는가? 당신은 어떤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이 의식을 하든 안 하든, 매 순간 당신은 평가 되고 있습니다. 당신이 개차반인지, 썩 괜찮은 사람인지, 당신에게는 말을 안 해줍니다. 수군거리는 정보에서 당신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 삶이 힘들다면, 당신 브랜드도 크게 성공하지 못한 것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당신이 하는 모든 말과 행동으로 당신의 이름은 브랜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큰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가치를 지닙니다. 회사에서도 브랜드의 힘은 막강합니다. 단순히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고객이 원할 때, 브랜드 힘은 대단해지는 것입니다. 이전 까지는 기업에서 팔고자 하는 제품이 필요(결핍)에 의해 채워지면, 목적을 완수 했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필요한 부분이 채워져도, 브랜드 파워가 생긴다면, 고객들이 스스로 원하게(wants) 됩니다. 그것의 본질적인 것은 필요(결핍)가 아니라, 보이지 않는 가치의 욕구를 말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어보면, 회사원인 사람의 넥타이는 5~6개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브랜드 넥타이라면 생각이 달라집니다. 소유하는 넥타이가 10개가 있다고 하더라도, 브랜드의 넥타이를 보면. 브랜드의 가치(시선이 알아봐줌)가 내가 소유하고 싶어 하는 욕구를 만들어 냅니다. 필요 충족을 넘어서도, 그치지 않습니다. 샤넬은 더 유명한 스토리가 있습니다. 샤넬 우산을 판매 할 때, 점원은 비가 많이 올 때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우산의 기능은 별로 없다는 것이죠. 하지만 고객들은 비싼 샤넬 우산을 많이 구입한다고 합니다. 주변에서 많이 알아보기 때문이죠. 브랜드는 본질적인 요소도 파괴 시킵니다. 브랜드 파워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이 브랜드를 강화 시켜야 할 이유가 충분합니다. 동종 업체와 비슷한 상품을 가지고 있어도,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기업이미지, 기업브랜드가 앞선다면, 답은 보이게 되어 있습니다. 하루아침에 좋은 브랜드, 좋은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오랫동안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꾸준하게 브랜드 파워를 만들어 내야 합니다. 좋은 브랜드가 생기면, 그때부터는 브랜드가 회사를 끌고 갑니다. /차운용 = 차스타임 대표
최종편집: 2025-06-24 17:07:52
최신뉴스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톡네이버블로그URL복사
오늘 주간 월간
제호 : 완주전주신문본사 : 전북특별자치도 완주군 봉동읍 봉동동서로 48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라북도, 다01289 등록(발행)일자 : 신문:2012.5.16.
발행인 : 김학백 편집인 : 원제연 청소년보호책임자 : 원제연청탁방지담당관 : 원제연(010-5655-2350)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학백
Tel : 063-263-3338e-mail : wjgm@hanmail.net
Copyright 완주전주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