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코하이텍, 완주군에 마스크 10만장 쾌척
-------------------------------------
(주)에코하이텍(대표 박종인·한은주)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완주군 장애인연합회와 운주면 저소득 가정에 전달해 달라며 지난 14일 1111사회소통기금에 마스크 10만장을 기탁했다.
(주)에코하이텍은 마스크 생산업체로 올해 7월 15일 완주군 운주면에 설립된 신설법인이다. 임직원 14명중 11명이 지역주민으로 지역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향토기업이기도 하다.
생산품은 완주군, 고창군, 진안군, 장수군 및 지역 하나로마트 등에 납품하고 있으며 온라인 에서도 판매중이다.
한편 ‘1111사회소통기금’은 완주군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다양한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6년 커뮤니티비즈니스재단과 완주군의 협약을 통해 출범하였으며, ‘100원, 1000원, 10,000원, 소득의 1%를 기부’ 하는 군민모금운동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
■ 원창, 완주군 용진읍에 이웃돕기 300만원 쾌척
----------------------------------------
완주군 용진읍에 소재한 (주)원창(대표 김미라)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한 후원금을 쾌척했다.
(주)원창은 태양광발전, 풍력발전, 전기공사, 일반시설소방공사 등 신재생 에너지를 선도하는 관내 기업이다.
김미라 대표는 용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며 평소 봉사활동, 주거환경개선사업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주)원창은 용진읍에 이웃돕기를 위해 300만원을 쾌척했으며, 이번 후원금은 저소득 이웃들에게 지정기탁 돼 따뜻한 겨울나기를 도울 예정이다.
특히 (주)원창은 겨울철마다 200만원 후원, 백미 10kg 30포 기부 등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김미라 대표는 “코로나로 다들 어려운 상황이지만 십시일반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를 극복해나갔으면 좋겠다”며 “(주)원창은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며 발전해가는 따뜻한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 화산면 새마을부녀연합회, 이웃돕기 반찬 나눔
---------------------------------------
완주군 화산면 새마을부녀연합회가 취약계층 이웃을 위해 반찬나눔 행사를 펼쳤다.
화산면 새마을부녀연합회는 지난 14일 각 마을 부녀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각 마을 불우이웃에게 겨울철 건강을 기원하며 밑반찬 등을 정성들여 준비해 전달했다.
이날 화산농협과 화산면사무소 등 관내 기관에서도 후원이 더해져 더욱 풍성한 나눔행사가 됐다.
전유덕 부녀연합회장은 “추운 겨울철에 코로나19로 이웃들의 왕래가 뜸한 요즘 지쳐있을 이웃분들이 건강하게 이겨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밑반찬 재료 하나까지 정성들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과 활력을 불어넣는 부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당호 화산면장은 “코로나19로 서로가 힘든 와중에도 귀한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을 해준 새마을부녀회 회원 여러분과 후원해준 화산농협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인정 넘치고 건강한 화산면을 만들기 위해 다같이 노력하자”고 전했다.
====================================
■ 남권희 고산면 주민자치회장, 청국장 후원
------------------------------------
남권희 완주군 고산면 주민자치회장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청국장을 후원했다.
남권희 회장은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도 활동하며 이웃 나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도 청국장을 후원한 남 회장은 올해도 매월 청국장을 지원했으며, 올해 후원한 청국장을 환산하면 150만원 상당에 달한다.
남권희 회장은 “고산면의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될 만한 일을 고민하다가 매월 청국장을 후원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여느 때보다 추운 겨울이지만 따끈한 청국장으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희수 고산면장은 “남 회장은 주민자치회를 통해 주민들의 행복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여기에 더해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청국장을 후원해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청국장을 잘 전달해 훈훈한 마음이 전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 완주산단 ‘봉동패밀리’, 완주군에 성금 기탁
-------------------------------------
완주산단 9개 기업 대표 모임인 ‘봉동패밀리’(대표 울트라 정지웅)가 지난 16일 완주군청을 방문해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봉동패밀리는 완주 산단에 위치한 9개 기업(울트라, 원진알미늄, 대륜산업, KIT, 한백글로벌, 동의테크, 진로지스틱, 정우정공, 이엠테크)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기부는 봉동패밀리의 연말모임을 대신한 것으로, 기부 릴레이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진행됐으며, 후원금은 저소득 이웃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정지웅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불안한 분위기 속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싶다”며 “꾸준한 관심을 갖고 지역사회 전체 발전에 공헌하는 단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 봉동읍 부녀회, 봉동지역아동센터에 후원금 전달
-----------------------------------------
봉동읍 부녀회(회장 김부덕)은 연말을 맞이하여 최근 봉동지역아동센터를 방문,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날 봉동읍 부녀회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간들을 견뎌내는 것은 성인들뿐만 아니고 어린이들도 마찬가지라는 것에 인식을 같이하고, 작은 도움이라도 주고자 봉동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게 됐다.
이 자리에서 부녀회는 시설 환경을 둘러보고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방과후에 공부하며 맘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 주기로 하고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지속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봉동읍 부녀회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관내 중학생에게 교복지원금을 전달하는 사업도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부덕 회장은 “어려운 환경의 이웃이나 아동들이 부녀회와 서로 공생하는 원칙을 갖고 서로 도우면서 살아가는 의미를 찾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 삼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 전달
------------------------------------
완주군 삼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공택·김동준)가 이웃을 위해 후원금 117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18일 삼례읍에 따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사례관리대상자 중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자립의지가 강한 청년 유모씨의 사연을 듣고 협의체 위원들이 십시일반 모금에 동참했다.
임공택 위원장은 “후원금을 2020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좋은 뜻에 사용하게 돼 기쁘고 후원금이 뜻깊게 사용 되었으면 좋겠다”며 “내년에도 지역주민들과 뜻을 함께 하여 발전해 나가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준 삼례읍장은 “올 한해 삼례읍을 위해 물심양면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21년 신축년 새해에는 읍민을 가족같이 보살피는 따뜻한 행정으로 모두가 행복한 삼례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