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고 존경하는 완주군민 여러분 !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군민 여러분의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고, 가정마다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올 정유년(丁酉年)은 붉은 닭의 해입니다. 어둠 속에서도 희망의 빛을 알리며 만물과 영혼을 깨운다는 붉은 닭의 해의 기운이 여러분과 함께 할 것입니다.
완주군민 여러분! 완주군은 올해 일자리, 삶의 질, 농업경쟁력 등 군정 3대 비전을 가속화하고, 어르신과 미래세대 등 모두가 살고 싶은 지역, 그래서‘소득과 삶의 질이 높은 대한민국 으뜸 행복도시 완주’ 실현을 위해 여러분의 삶 속으로 한 걸음 더 다가서려 합니다.
먼저 완주의 성장기틀인 산업기반 확충과 일자리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테크노밸리 2단계 조기 착공, 중소기업 전용 농공단지 추가 조성, 완주군 청년정책의 본격화, 사회적경제 활성화, 완주 공공경제 프로젝트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또한 삼봉 웰링시티는 물론 미니복합타운, 복합행정타운 등 53만평 규모의 대규모 명품 주거단지 조성과 다목적 생활체육공원, 축구메카 등 품격있는 생활문화체육 공간 등을 만들어, 모두가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통해 르네상스 완주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아울러 모두가 풍요로운 농토피아 완주를 만들기 위해 귀농귀촌 1번지 완주 가속화, 혁신도시 농식품 마켓 건립, 식품·먹거리 산업을 로컬푸드의 2단계 성장화, 농업 융성프로젝트 등 다양한 농정시책을 본격 추진할 것입니다.
특히 함께 대접받을 권리가 있으신 어르신 복지와 지역의 희망이자 성장동력인 미래세대 육성을 군정의 핵심 정책으로 설정하여 역점 추진하겠습니다.
이밖에 삼례를 문화예술관광도시로 육성하는 종합계획 추진과 구이저수지, 경천저수지, 전통문화체험관 등 경쟁력있는 문화관광자원을 지속 발굴하고, 도민체전이 가능한 종합운동장과 실내체육관 등을 갖춘 9만평 규모의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을 계획하는 동시에, 그 첫 단계로 2018년 전국체전 테니스 경기 유치를 위해 총66억원을 들여 16면 규모의 테니스장을 우선 조성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주민자율편성예산제 내실화, 소양·용진·운주 주민자치센터 확충 등으로 군민이 주인공인 행복한 군정운영을 뿌리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자의 미래는 밝습니다.
올해 완주군은 ‘광휘일신(光輝日新)’의 자세로, 군민 모두가 일자리 넘치고 삶의 질 모두가 즐거운 ‘대한민국 으뜸 행복도시 완주’를 만드는데 더욱 매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설 명절을 맞아 군민 여러분 모두,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완주군수 박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