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최종편집:2021-07-30 오전 10:44:15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뉴스 > 행사/사람들/읍면소식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하나님의 교회, 대통령표창 수상
해양환경보호·재난구호활동 등 공로 인정
제20주년 바다의 날 맞아… 단체상 ‘영예’
2015년 06월 19일(금) 11:12 [완주전주신문]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제20주년 바다의 날을 맞아 그동안 전국 각지에서 해양환경보호 및 해양재난구호활동에 헌신적으로 봉사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상으로는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유공자 포상 전수식에서 김영석 해양수산부 차관은 하나님의 교회에 표창장과 함께 단체표창수치를 전달했다.

정부포상 중 개인에게 가장 명예로운 상이 훈장이라면, 단체상으로는 대통령단체표창이라고 볼 수 있다. 5년 이상 해당 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단체에 수여되는데, 종교단체가 받은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번 수상은 해양수산부 홈페이지를 통한 국민 공개검증, 경찰청과 공정거래위원회, 노동부의 각 분야별 검증,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와 행정자치부 추천, 국무회의 상정, 최종적으로 대통령의 재가로 수상이 결정됐다.

↑↑ 지난 8일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가운데)가 김영석 해양수산부 차관(가운데 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완주전주신문

해양수산부는 하나님의 교회가 다년간 태풍 및 해양 기름유출 피해지역 복구, 해수욕장 일대 정화 등으로 해양환경 보전 및 안전사고 방지에 기여해 온 공적을 인정해 이번 수상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나님의 교회는 대규모 국가 재난이었던 태안 앞바다 기름유출사고 방제활동을 비롯해 여수 기름유출사고 피해지역 무료급식 자원봉사, 경남 고성과 전남 완도·진도 등지의 태풍 피해 복구 등 각종 재난지역에서 복구 및 구호활동에 앞장섰다.

또한 지난해 전 국민을 비통에 빠뜨렸던 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 피해가족들을 위해 전남지역 성도들을 중심으로 연인원 700여 명이 44일간 무료급식 자원봉사를 전개해 그들의 아픔을 위로한 바 있다.

특히, 지난 4월 대지진이 발생한 네팔에서는 정부조차 혼란에 빠진 가운데 노란 조끼를 입은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맨손으로 구호활동에 나서 현지인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교회는 이재민들에게 천막과 생수, 식료품과 생필품 등 1억 원 상당의 구호품을 지원했고, 네팔 각지에서 연인원 7000명 가량이 복구 및 구호활동을 펼쳤다.

이처럼 그동안 묵묵히 봉사활동을 펼쳐온 하나님의 교회에 대한 각계의 신뢰와 관심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하나님의 교회 총회장 김주철 목사는 “그동안 전국 각지의 성도들이 바쁜 일과 속에서도 이웃과 사회를 돕기 위해 한마음으로 동참해왔다”며 “앞으로도 가족을 사랑하고 보살피는 어머니의 마음으로 힘닿는 데까지 도움의 손길을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오 기자  
“언론사 & 단체 명훈”
- Copyrights ⓒ완주전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완주전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완주전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2021 완주군 하반기 인사(2021년 7..
로컬푸드협동조합 “특정인의 것이 ..
대문 밖 너른 마당(337회-통합 742..
김영기 완주노인회장, 취임 후 광폭..
최영선 제42대 봉동로타리클럽 회장..
(화제의 인물) 101세 시인 백성례 ..
김성명 제31대 완주부군수 1일 취임
봉동로타리클럽, 지역 청소년 위해 ..
완주군, ‘전북도 긴급재난지원금 ..
내년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금 인..

최신뉴스

완주군, 3년 만에 감소 고리 차단 ..  
완주군 백신 1차 접종률 40% 돌파  
완주 혁신도시, 거리두기 3단계 적..  
완주군의회, 제261회 임시회 폐회  
완주군청~용진~소양 연결하는 완주..  
郡, 폭염에 취약노인 보호대책 강..  
완주 청년, 4차 산업혁명 인지도 ..  
완주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으로 ..  
“주민 편익 위한 민원 신속 처리,..  
완주군, 구강 진료 차량 업그레이..  
완주소방서, 인사발령 신고식 가져  
콩쥐팥쥐도서관, 무료 영화관 운영..  
“道 긴급재난지원금 서둘러 신청..  
이종덕 봉동농협 상임이사, 연임 ..  
완주소방서, 운주 선녀봉에서 조난..  


인사말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찾아오시는 길 - 청소년보호정책 - 구독신청 - 기사제보
 상호: 완주전주신문 / 사업자등록번호: 402-81-96337 / 주소: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봉동동서로 48 / 발행인.편집인: 김상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상곤
mail: wjgm@hanmail.net / Tel: 063-263-3338 / Fax : 063-263-3310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전라북도, 다01289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함